Cookies help us deliver our services. By using our services, you agree to our use of cookies.

폐기물을 에너지로 - SWEP, Lyngby Kraftvarmeværk A/S에서 51MW의 열 전달

Vestforbraending은 북유럽 최대의 폐기물 관리 업체 중 한 곳입니다. 이 회사는 폐기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열병합발전소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600,000톤의 폐기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생산되는 모든 열은 코펜하겐의 지역난방시스템과 연계된 발전소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bphe swep

세계 최대 브레이징 판형열교환기(BPHE) 제조업체인 SWEP은 이 프로젝트에 긴밀하게 참여하여 평행 디자인으로 풀옵션의 B649 BPHE 장치 8대를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즉, 2 x B649를 직렬로 배치해 4개 라인으로 설치하여 그림에 표시된 것처럼 최대 수의 플레이트를 장착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장치는 1-2개 라인으로 가동되나, 4개 라인 모두를 작동할 경우 최대 51 MW의 전체 부하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분배를 위해 Vestforbraending I/S로부터 Lyngby Kraftvärme A/S로 열을 전달하고, 보관 탱크를 통해 DTU – 덴마크 과학연구소 영역으로 보냅니다. 또한 시스템을 역방향 모드로 가동할 수도 있습니다. 즉, Lyngby Kraftvärme이 Vestforbraending I/S에 남는 에너지를 되팔 수 있습니다.

Vestforbrænding에서 폐기물 소각으로 생성되는 에너지 중 80%가 지역난방에 투입되고, 20%는 발전에 사용됩니다. 폐기물 소각을 통해 생성되는 지역난방은 그 밖의 대부분 난방 형태보다 CO2 배출가스가 훨씬 낮습니다.

Vestforbraending 시장에서 30년 전 천연가스와 지역난방을 함께 사용한 이래로, 많은 조건이 변화하였습니다. 이제 폐기물로부터 훨씬 더 많은 에너지가 생성되고 CO2 배출물을 줄이는 등의 조건이 더 높은 우선순위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Vestforbraending은 Ramboll에 Vestforbrænding 및 덴마크 사회를 위한 저비용 솔루션을 파악할 수 있도록 난방계획 전략을 준비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 전략은 대형 천연가스 보일러를 지역난방으로 교체하면 연간 대략적으로 총 350,000 MWh의 증가 효과를 거두어 수익성이 매우 높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Vestforbræding을 위한 프로젝트의 수익성은 20% 이상의 내부 수익률에 해당하며, 이는 약 4%의 대출이자율보다 훨씬 더 큰 폭입니다.

Ramboll의 목표는 가장 효율적이면서 친환경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SWEP의 BPHE는 이 프로젝트에서 안전한 선택 옵션이었습니다. 고효율 특성 덕분에 매우 비용 효율적일뿐 아니라 크기도 매우 작기 때문에 추출 및 공정에서 환경적 영향을 크게 미치는 원자재의 사용을 최소화해줍니다.

Vestforbraending에 BPHE를 공급하는 계약의 수주는 SWEP에게 있어 커다란 도약이었으며, 최적의 공급 범위를 정의하는 과정에서 세심한 준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셈이었습니다. 또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세부적인 위험 평가도 처리하였습니다

eight fully loaded B649 BP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