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Groningen(그로닝겐) 대학 생명과학 연구소의 놀라운 새 건물은 난방 및 냉방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60% 줄이는 혁신적인 기후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이 건물은 캠퍼스의 지면에서 공간으로 올라오는 듯한 몸체로 보입니다. 또한, 원근법과 상승하는지면 높이를 가진 그 모양으로 건물이 부분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시야 선은 건물 자체가 아닌 열린 공간을 강조하며, 관찰자는 건물이 아닌 건물을 통해서 관망합니다.
새로운 건물은 매우 친숙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매우 쾌적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는 획기적인 기후 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SWEP의 지역 영업 관리자인 Peter Blommestijn씨에 따르면 이 기후 시스템의 작동 원리는 히트 펌프에 연결되어 있으며 통합형 냉각 및 난방 파이프를 갖춘 Eco-Prefab(친환경 사전 생산) 바닥에 있습니다.
“이 히트 펌프는 지하 지열 대수층을 사용하여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저장합니다.”라고 Blommestijn씨는 말합니다. “바닥 회로의 수온은 겨울에는 섭씨 26도, 여름에는 섭씨 18도입니다." SWEP는 이 프로젝트의 계약자이며 모든 기술 설치의 세부 엔지니어링 및 실현을 담당하는 SUEZ-GTI 회사에 다양한 크기의 BPHE를 20기 정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있는 Suez-GTI는 주로 베네룩스에서 활동하는 7,5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프랑스에 있는 거대한 SUEZ Energy Service 그룹의 일부입니다.
“SWEP의 BPHE는 주로 기후 시스템의 다양한 수도 회로에 대한 압력 차단기로 사용됩니다.”라고 Blommestijn씨는 말합니다.
Royal Haskoning은 네덜란드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에 4,3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독립적인 컨설팅 및 엔지니어링 회사로서 이 혁신적인 기후 시스템의 자문사입니다.
Rijksuniversiteit Groningen
Groningen 대학은 Groningen 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614년에 설립된 이 학교는 네덜란드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이며, 세 번째로 큰 대학입니다. Groningen 대학은 생태학, 재료 과학, 화학 및 천문학 분야에서 유럽 3대 연구 대학 중 하나입니다. 다른 강력한 연구 그룹에는 나노과학, 물리학, 분자생물학, 미생물학, 의과학, 신경과학, 사회학, 철학, 신학, 고고학 및 예술 분야 등이 있습니다. 매년 4,300편이 넘는 연구 출판물을 발간하며 평균 260명의 박사 과정 학생이 박사 학위를 받습니다.